더바디샵 샤워젤 리필 바
306
post-template-default,single,single-post,postid-306,single-format-standard,bridge-core-2.5.9,qode-page-transition-enabled,ajax_fade,page_not_loaded,,qode-title-hidden,qode_grid_1300,qode-content-sidebar-responsive,qode-child-theme-ver-1.0.0,qode-theme-ver-24.4,qode-theme-bridge,disabled_footer_bottom,qode_header_in_grid,wpb-js-composer js-comp-ver-6.4.2,vc_responsive,elementor-default,elementor-kit-145,elementor-page elementor-page-306

더바디샵 샤워젤 리필 바

더바디샵은 지난 4월 친환경 컨셉 플래그십 스토어를 강남대로에 오픈했습니다. 이곳에는 6가지 종류의 샤워젤을 알루미늄 통에 담아갈 수 있는 리필바가 있습니다. 환경운동, 빈곤퇴치, 동물실험금지로 유명한 브랜드인만큼, 리필바도 모범적으로 운영되고 있지 않을까 하는 궁금함에 소소와 바바가 직접 찾아갔습니다.

향기가 가득한 매장을 가로질러 리필바로 다가가면, 6가지 샤워젤이 담긴 대형플라스틱 통과 리필전용 알루미늄공병들과 표기사항 스티커들이 보입니다.

6가지 샤워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직원분께 요청하면, 직원분이 알루미늄공병에 선택한 샤워젤을 담아줍니다. 알루미늄공병은 4천원에, 샤워젤은 정가보다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샤워젤을 다 쓰고 알루미늄병을 씻어오면 이곳에서 소독후 다시 샤워젤을 담아갈 수 있습니다. 개인 용기에 담아갈 수 없고, 250ml 정량을 지켜야 해서 원하는 양만큼만 구매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환경에 대해 고민하고 기획했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 전용 리필용기 재질로 알루미늄을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알루미늄은 재활용 비율이 높은 금속이고 재활용되어 돌아오는 데 60일도 안걸린다고 합니다 (출처: http://www.benefit.is/8135 )

샤워젤을 채운 알루미늄병은 바디샵이 제공하는 다양한 스티커로 꾸밀 수 있습니다. 하드케이스 캐리어를 스티커로 꾸미던 생각이 나서 아기자기 재미있었습니다.

​바디샵은 구색맞추기 식으로 혹은 유행이라서 리필바를 운영하는 곳이 아니었어요. 플라스틱 공병을 갖고 오면 한 병 당 1천포인트를 증정하는 ‘플라스틱 공병수거 캠페인’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자신은 Activist라고 소개한 직원분이 바디샵이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과 친환경경영에 대해 열정적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 환경을 위해, 한 제품당 한 사이즈의 용기만 제작하려고 하며, 펌프형 용기를 제작하지 않고, 인도 폐기물 수거자로부터 구입한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용기를 만든다고 합니다. 직원분이 한 제품을 선택해 바닥 재활용표시에 적힌 숫자 7을 보여주시면서 이 플라스틱은 7번 재활용된 것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제가 리필샵을 꾸준히 이용한다면 아마 바디샵이 될 것 같습니다. 접근성이 좋고(우리집에서 가까운 편이고, 약속장소로 자주 방문하는 강남역) 알루미늄 용기도 마음에 들고, 샤워젤도 애용하는 종류가 많으니까요. 게다가 플라스틱 공병을 갖다주고 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구요. 이번 방문에는 가정폭력가해자 처벌 강화 서명 캠페인에 참여하고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바디샵 리필바가 다양한 지점으로 확대되고, 제품도 샴푸나 모이스처라이저나 향수로까지 확대되면 좋겠다는 바람이 생겼습니다. 친환경 매장을 확대시키려면, 소비자인 제가 더 관심을 갖고 더 자주 요구해야겠죠? 바디샵에 리필바를 다른 매장에 오픈할 계획은 없는지 다른 제품으로 확장할 계획은 없는지 문의해야겠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